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8. 5. 6. 13:43

정밀한 유도 미사일 JASSM 정밀 타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GM-158 Joint Air to Surface Standoff Missile (JASSM) 통합 공대지 원격 공격 미사일
미국이 가진 온갖 종류의 최첨단 기술을 한데모아 완성한 미사일로 미공군과 미해군 항공대 모두 사용가능하다.

F-15K에 장착할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인 재즘(JASSM)이 인기가 높은 것은 수백㎞를 날아가서 가로·세로 2∼3m 크기의 공격 목표물을 정확하게 명중시키는 기능 때문이다. 첨단과학의 총아인 유도 미사일에는 운전자들이 애용하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술부터 소형 컴퓨터, 첨단 레이더, 폭약이 늦게 폭발하는 기술까지 적용된다.

이 미사일의 목표는 단순명료하다. "적의 최첨단 방공망을 뚫고 고정 및 이동목표물에 대한 파괴"

그동안 고농도의 방공망을 뚫는 방식은 재밍이나 램제트를 이용한 고속기동같은 미사일의 속력에 많이 의존하였다면 JASSM은 저고도 스텔스 순항을 통해 방공망을 유린하게 된다.

원하는 건물과 창문까지 정밀 요격하는 록히드 마틴의 제트 추진 유도 미사일은 GPS와 회전자를 기반으로 한 관성장치에 의해 유도된다. 타격을 가하기 전 적외선 카메라(IR)가 표적을 촬영한다. KQWO된 컴퓨터가 정찰 사진을 기반으로 작성된 자료와 촬영 영상을 비교해 최종 요격 좌표를 보정한다. 이때 256X256 평면초점 어레이를 적용하여 탐색/촬영/최종유도를 하게 된다.

AGM-158은 F-16이나 F-117같은 작은 기체로도 적 방공망 사정거리 밖에서 발사하여 견고한 구조의 벙커나 미사일터렛등을 공격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스텔스 순항 미사일이다. AGM-158은 대형기체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훨씬 다양하고 유연한 공격루트를 미군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물론 해군의 FA-18 E/F나 공군의 대형폭격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AGM-158은 고비용으로 개발중지된 TSSAM (Tri-Service Stand off Attack Missile 삼군 공동 표준 공격 미사일)을 대체하는 저비용 공대지 스텔스 순항미사일로 1996년부터 미공군,해군 공동으로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양산을 시작하였다. 비용절감을 위해 화상 적외선 센서는 육군의 대전차 미사일 재블린을 이용하였고 터보제트 엔진은 대함 미사일인 하푼의 것을 사용하였다.

현재 운용국가는 호주와 미국...대당 가격은 약 8~9억정도...가격대비 성능은 글쎄???
<참고 : http://mili.co.kr>

제원
전체길이 : 4.27m
익폭 : 2.7m(전개시)
사정거리 : 공식 158km / 비공식 370km이상 최근 460km이상으로 추정 
속도 : 마하 0.8(추정) 
중량 : 1020kg
탄두중량 : 450kg내외 
유도방식 : INS, GPS + 화상적외선(IR) 
제작사 : 록히드 마틴 
Trackback 0 Comment 0